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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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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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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의 법칙은 인식의 법칙은 파생된 또하나의 법칙이다. 인식의 법칙은 marketing 에 잇어서는 최고의 제품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해준다 기억의 법칙과 동일하게 고객의 인식에 의해서 승패가 좌우된다 집중의 법칙은 잠재고객의 기억속에 한단어를 심는것이 중요하다라는 것을 알려준다 하지만 이 단어도 영원토록 기억되지는 않는다 단어를 바꿔야 하는 시기가 닥치게 마련이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다른 회사가 시장에 나타나 아타리가 버리고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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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불변의 법칙을 읽고나서 쓴 독후감입니다.마케팅불변의법칙1 , 마케팅불변의 법칙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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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책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22가지 법칙으로 marketing 세계를 지배하는 명확한 법칙들을 기술했다.
다.테이프의 대명사 스카치,콜라의 대명사 코크 등 소비자는 맨 먼저 알게된 제품을 가장 우수하다는 인식을 하여 동일한 제품이 있더라도 맨 처음 각인된 제품을 찾게 된다 이것이 바로 선도자의 법칙이다 하지만 최초로 시장에 뛰어들어 영역을 확보하였다 하더라도 모두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DEC는 남달랐다. 경계해야 되는 부분은 자기의 단어를 버리고 다른 사람들이 심어둔 단어를 찾아 나서는 일이다 비디오 게임이라는 단어를 심은 아타리가 그 보기이다 이사업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아타리는 컴퓨터를 의미하도록 만들고 싶었다. 시장보다는 고객의 기억속에 먼저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불변의법칙1


설명


마케팅불변의 법칙
마케팅불변의 법칙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이것이 바로 영역의 법칙을 說明(설명) 한 것이다. DEC는 IBM과의 경쟁을 하기보다는 IBM이 손 뻗지 못한 영역에 최초로 뛰어들어 큰 성공을 이루었다. 모두가 IBM으로 기억 할 것이다. 어떤 영역에서 선도자가 되기위해서는 최초로 뛰어 들 수 있는 영역을 확보해야 한다. marketing 은 인식의 싸움이다. 최초의 퍼스널 컴퓨터가 MITS 앨테어8800이라고 기억하는 사람은 없을것이다. 하지만 애플과,IBM등 다른 많은 기업들이 그들이 추구하려는 단어를 고객의 인식에 이미 심어 두었다는 것이다.당신이 맨 처음 들어 갈 수 있는 영역을 찾으면된다 IBM이 컴퓨터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두자 많은 사람들이 그 분야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누구도 IBM이라는 이름앞에 성공을 확신 할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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