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 중국 팬시업계 진출 strategy business plan docu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20:19
본문
Download : 중국 팬시업계 진출 전략 사업계획서 1300.hwp
)
설명
1988년 3월 해외프랜차이즈 shop개점(인도네시아, 대만)
1994년 6월 모닝글로리 현지 해외숍 1호점 OPEN
약 16개 업체와 협력하여 전국에 유통판매망 형성
2001년 2월 E-Barunson(주) 법인 설립
1985년 1월 모닝글로리 브랜드로 상표등록
2. 현재 한국문구·팬시류 업계의 상황
- 단순한 문구산업을 팬시산업으로 발전시킨 국내최초의 팬시전문유통업체로서 팬시용품, 문구류 등을 생산하는 국내 팬시업계의 선도기업이다. 최근 Nartbox.com 법인을 별도로 오픈하여 누리망 사업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5. 회사의 비젼과 발전
사업계획서
business plan document
기업형태 : 국내 합작기업, 中國 진출시 외자독자기업
1991년 9월 모닝글로리 자체브랜드로 수출업무 개시
순서
제품생산방식 : 캐릭터 라이센스를 통한 OEM생산방식
1985년 12월 설립
다.
4. 마케팅 戰略
중국, 팬시, 진출, 사업, 계획서, 전략,
▲모닝글로리
3. 中國시장진출
국내 팬시업계는 군소업체를 포함 약 100여개 정도이며 5,000억 시장에 자체 유통망을 가진 바른손과 아트박스, 모닝글로리 등이 업계 선두업체로 꾸준한 매출신장을 보이고 있었으나, 1997년 하반기부터 경기침체와 IMF의 영향 등으로 판매 감소와 상위 4개업체(바른손, 모닝글로리, 마이크로, 영문구· 영실업)의 연쇄부도로 시장위축 및 유통혼란이 일어난 후 중소업체 및 해외브랜드가 시장점(長點)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아트박스
2000년 3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종합문구 부분 1위 선정
(라이센스란 캐릭터등 모든 저작물에 상대하여 저작자가 상품화권자에게 자신의 저작물을사용 또는 처분할 수 있도록 허락하는 독점적이고 배타적인 권리로, 이때 저작자는 상품화권자와 협의를 통해 일정한 영역에서 일정기간 동안의 캐릭터 사용과 상품화하는 권리를 양도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상품화권자는 자신의 영역에서 캐릭터를 활용하여 상품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다.
1.회사개요
2. 현재 한국문구·팬시류 업계의 상황
1986년 팬시가든점으로 오픈
1. 회사개요
Download : 중국 팬시업계 진출 전략 사업계획서 1300.hwp( 18 )
▲바른손 팬시
설립연도 : 1999년 11월 11일





1987년 4월 미국 Hallmork사와 기술제휴
현재 미주, 호주지역 및 中國(광주, 성도에 총8개)에 점포 운영중
회 사 명 : (주)동서남북
[중국경제] 중국 팬시업계 진출 strategy business plan documen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주요사업 : 문구, 팬시류 유통판매업
1984년 설립
본 사 :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178번지 양지복합 B/D
2001년 5월 사업목적 추가→ 방송호로그램 제작업 및 공급업 방송호로그램 중개업
- 다양한 캐릭터 개발과 시장 세분화 戰略의 추진 및 유통구조의 확충으로 시장점(長點)유율이 10 ∼ 15%선으로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