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마츠리]와 상징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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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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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년대 이후 특히 80년대에 들어서는 지歷史(역사)회 재생의 길을 모색하는 지방자치체의 관광산업 정책 혹은 지역활성화 정책과 맞물려서 새롭게 만들어지고 있는 경우도 적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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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 입 론
2. 표 상
3. 변 신
4. 현 현
5 .유 행
6. 공 유
7. 결 론
1. 입론(立論)
日本 인들은 자신들이 [마츠리] 즉 축제를 좋아하는 민족이라고 말하기를 서슴치 않는다. 이에 대해 日本 사회를 어느 정도 경험한 외국인들도 반론을 제기하지 않는다. 제2차 세계대전 중 중단되었던 마츠리는 전후 경제적 부흥과 함께 각 지역에서 다시 왕성한 부활을 하기 처음 하였다. 한편, 그 다른 측면으로서의 `축제적 성격`은 일반 사람들이 벌이는 난장의 형태로서 현대적이며 화려하게 행하여지게 된다된다. 이는 그만큼 많은 마츠리가 日本 사회 각지에서 다양하게 행해지고 있음을 반영한 말에 다름 아니리라. 마츠리는 신앙이나 생업, 연중행사 또는 통과의례 등 日本 인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오래전부터 영위되어 왔었다. 그러나 마츠리가 어떠한 현대적 변용을 하더라도 마…(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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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마츠리]와 상징체계
레포트/생활전문
다. 본래 마츠리란 신이 인간세계로 오길 기원하고, 그 내방(來訪)한 신들을 인간들이 대접하며 즐겁게 함과 동시에 인간 스스로도 함께 즐기기 위하여 처음 한 된 것이며 따라서 그 기본은 이를 위한 단계적 의례가 그 축을 이루고 있었다.
마츠리가 가진 이러한 혼합적 속성의 한 측면으로서의 `제사적 성격`은 신과 관련된 의식 즉 신사(神事)로서 고풍스럽고 엄숙하게 행하여지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