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dcars.kr 산업 > usedcars5 | usedcars.kr report

산업 > usedcars5

본문 바로가기

usedcars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8:43

본문




Download : 산업.doc









산업
로레알기말리포트

산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프랑스와 아시아로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strategy을 analysis(분석) 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
두 번째로 로레알의 한국 진출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알아보고, 한국 화장품 산업의 특수성을 바탕으로 로레알이 현재 수행중인 한국에서의 현지화 strategy을 살펴보도록 한다. 로레알은 과거 10년 전만 해도 전체 매출의 85%를 서유럽에서 이뤘으나, 현재는 전세계 160여 개국에 진출하여 매출의 60%를 서유럽 이외의 시장에서 거둬들이고 있다 그리고 2002년 현재, 시長點유율 13%로 세계 1위의 화장품 전문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2. 연구 방향

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事例(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
이는 로레알의 글로벌 브랜딩 strategy과 글로벌 경영 strategy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일것이다 화장품 산업과 같은 Multinational 산업에서 글로벌 기업이 어떤 strategy으로 성공을 하였는지 살펴보는 것은 Global 기업으로 變化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 큰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각 나라의 화장에 대한 文化적 차이로 인해 화장품 산업은 현지 기업들이 우위를 점하는 전형적인 Multinational 산업 이었다.

Download : 산업.doc( 78 )


산업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로레알기말리포트 , 산업경영경제레포트 ,

I. 들어가며

1. 기업 선정 배경

화장에 대한 각 나라의 文化적 特性은 다르다.
먼저 화장품 산업의 特性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strategy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이다. 특히 어떤 environment 하에서 자신들이 가진 core적인 자원과 역량(R&Cs)으로 strategy을 수립하고 조직구조와 시스템을 구축했는지 analysis(분석) 하고자 한다. 로레알의 한국에서의 …(생략(省略))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산업_doc_01.gif 산업_doc_02.gif 산업_doc_03.gif 산업_doc_04.gif 산업_doc_05.gif 산업_doc_06.gif
,경영경제,레포트


다. 서유럽의 경우 색조화장 중심의 화장술이 발달 하였지만, 동양의 경우는 기초화장 중심으로 화장술이 발달해왔다. 하지만 이런 화장품산업의 특징을 뛰어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간 화장품 기업이 있다 바로 로레알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usedcar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usedcar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