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양성평등 교육활동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6:09
본문
Download : 유아 양성평등 교육활동00.hwp
오히려 여성이 남성보다 훨씬 우수하며, 사회 각 분야에서도 탁월한 실력을 나타내어 남성을 압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남성과 여성…(생략(省略))
Download : 유아 양성평등 교육활동00.hwp( 79 )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유아 양성평등 교육활동00
다.
,자연과학,레포트
유아 양성평등 교육활동00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유아 양성평등 교육활동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유아양성평등교육활동00 , 유아 양성평등 교육활동00자연과학레포트 ,
위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순서
유아양성평등교육활동00






Ⅰ. concept(개념) 및 necessity need
1) 생물학적 성(Sex)
2) 인격적 성
3) 사회학적 성(Gender)
4) 양성평등의 concept(개념)
5) 양성평등 교육
Ⅱ. goal(목표) 및 내용
Ⅲ. 유아 성역할 발달과 양성평등교육의 전략(戰略)
1. 유아기 성역할 발달
가. 성역할의 concept(개념)
나. 성 역할 학습 theory
다.
남성이 우월하고 여성이 열등하다는 생각은 구시대적인 발로이며 시대적 흐름에 역행하고 있는 것이다. 즉, 성은 생물학적 측면의 성(sex)과 사회적인 측면의 성(gender), 두 가지 면에서 남성과 여성으로 구분된다 생물학적 측면의 성에서 남·여간의 차이는 분명 존재하지만, 사회적 측면의 성에서 남·여는 동등해야 한다. 유아교육과정과 양성평등교육
라. 유아교사와 양성평등교육
라. 유아의 부모와 양성평등교육
3. 유아기 양성평등 교육의 기본 방향
4. 유아의 성의식 발달
5. 유아의 성역할 발달단계
1) 성별 정체성 획득기(만2-4세)
2) 성안정성 획득기(만 4-7세)
3) 동일한 성의 유아 선호기(만 5-7세)
6. 성역할 학습theory
1) 정신 analysis(분석) 학적 입장
2) 사회 학습론적 입장
3) 인지 발달론적 입장
7. 유아기 양성평등의식교육의 goal(목표) 및 내용
8. 올바른 유아기의 성교육
9.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이 양성평등 교육에 미치는 effect(영향)
10. 유아기 양성평등교육의 방법
Ⅳ. 맺으며
참고자료(資料)
Ⅰ. concept(개념) 및 necessity need
우리나라는 전통적인 유교생활 culture권이여서 남성을 우대하고 여성을 경시하는 culture가 당했다. 성역할 형성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들
2. 유아를 위한 양성평등교육의 실제적 전략(戰略)
가. 유아교육기관의 물리적 환경과 양성평등교육
나. 유아 교수·학습 매체와 양성평등 교육
다. 동일한 인간으로서 존엄성을 인정받으며 살아갈 권리가 동등하게 부여된 것이다. 그에 따라 남자의 역할과 여자의 역할이 구분되었다. 그러나 역사(歷史)적으로 오랜 세월동안 가부장적 사회가 존속되어온 과정 속에서 생물학적인 성의 차이가 사회적인 성의 差別(차별) 로 이어져 왔다. 지금은 많이 완화되었지만 아직도 전통적인 가부장권 사회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