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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과 예술의 사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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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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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과 예술의 사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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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history 시대에 들어선 이후의 작품에서는 두 세계간의 이러한 연속성이란 어디까지나 허구속의 허구임에 반해, 구석기 시대의 회화에서는 그것이 명백한 하나의 사실이며 예술이 아직 전적으로 실생활에 봉사하고 있다는 증거가 되는 것이다. 이 시대의 그림은 이러한 마술의 도구였던 것이다. 예술의 세계가 일상 현실의 세계 연장이라는 이러한 생각은, 비록 그 뒤에 예술활 동과 현실세계를 대립시키는 경향이 지배적인 것이긴 하되, 결코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는다. 이들의 마술은 결코 상직적인 대체행위가 아니라 현실적이요, 실용적이며 직접적인 행동이었다. 그것은 전혀 신비스러울 것 없는 기술이요 사무적인 활동이며, 수단과 방법의 적절한 응용이었다.

예술과 마술

예술작품을 낳는 데는 단 두 가지 상의한 동기만이 존재한다. 그림이 전시되어 있다기보다 차라리 은닉되어 있는 터에 장…(skip)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에 대한 글입니다.
문학과예술의사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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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방편으로서의 예술

구석기 시대의 예술은 주술적 행위의 수단이었으며, 이러한 수단으로서 철두철미 실용적이고 순전히 경제적인 目標(목표)와 직결된 기능을 가졌음을 알 수 있다아 그런데 당시의 마술은 우리가 흔히 종교라고 이름 붙이는 것과는 전혀 동떨어진 것이었던 듯하다. 즉, 그림은 짐승이 그 속에 걸려들게 되어있는 함정이었던 것이다.
즉 단순히 존재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것과 남에게 감상될 목적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다아
구석기 시대의 화가는 마술이라는 목적에 전념하고 있으면서도 짐승들 하나하나의 모습을 여실히 그려내는 작업 그 자체에 큰 기쁨과 의의를 느꼈을 것이라 유추된다
예술 작품이 그려지는 위치선정은 이 그림들이 시각을 통한 심미적 쾌락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 아니고 다른 뚜렷한 목적이 있었으며, 이를 위해서는 어떤 특정한 동굴 속의 어느 특정한 부분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중요했음을 암시한다. 그림은 대상의 재현이자 대상 그 자체이며, 소망의 표현임과 동시에 소망의 달성이었기 때문일것이다 그림을 그림으로써 그려진 사물을 지배하는 힘을 얻었다고 믿었던 것이다.문학과예술의사회사 ,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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