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사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8:47
본문
Download : 교육과 사회_5057391.hwp
다시 말해 자기 자신에 대한, 자기 자신이 누구이며 무엇인가에 대한, 그리고 자신이 무엇이 될 것인가에 대한 어떤 안목을 기르는 것이 교육목적이라 할 수 있다아 바로 자아 실현을 추구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가?
교사는 학생 개개인이 인격적으로 성장하도록, 그리고 높은 수준의 자아실현, 이해, 수용성에 도달하도록 할 책임을 지닌 공감적 인간이다. 자아관의 확립은 자기존중감을 가지도록 유도한다. 참된 사람이란 학생은 현재 어떤 사람인가 또 어떤 사람으로 되어가고 있는가에 대하여 스스로 책임지는 존재, 자신이 원하는 바에 따라 자시의 사람됨을 규정해 가는, 스스로 선택하는 존재가 참된 사람이다.





설명
관리자적 교수 접근방식
치료적 교수 접근방식
자유교육적 교수 접근방식
치료적 교수 접근방식
교육 목적?
참된 사람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교사의 역할에 좀 더 덧붙이자면 학습자가 학습 내용을 선택하고 탐구하는 일은 도와주고 지도해주는 활동을 ‘어떤 지식을 어떻게 학습 할 것인가’를 스스로 선택, 결정, 실천하도록 도와주고, 그렇게 해서 습득한 지식을 자아관의 확립에 활용하도록 돕는 일을 한다. …(To be continued )
순서
Download : 교육과 사회_5057391.hwp( 24 )
교육과사회 , 교육과 사회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교육과 사회
교육과사회
다.
한편 1960년 콜은 교사의 역할을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교사는 도덕적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