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5:28
본문
Download : 읽기교육.hwp
Gough(1976)는 읽기는 낮은 수준으로부터 높은 수준으로 한 단계씩 나아가는 것으로 파악하였다. 천경록 ․ 이재승, 2000, 읽기 교육의 이해, 우리교육, p. 21 (2) 하향식 모형 ⇒ 글 자체보다는 글에 대한 독자의 적극적인 가정이나 추측을 토대로 의미를 파악하게 된다는 입장이다. 즉 개개의 철자에서 스타트하여 음운 수준에서 해독하고, 단어를 인지하고 그 다음에 culture, 담화, 스키마 수준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했다. 이렇듯 독자는 개개 철자를 하나하나 이해한 후 점차 높은 단계로 나아가면서 주어진 글을 이해한다고 보았던 것이다.
설명
읽기교육
상향식,모형,하향식,모형,상호보완식,모형,독해,중심의,교육,과정,중심의,읽기,교육,방법,중심의,읽기,교육,전략,중심의,교육,통합적인,읽기,교육,학생,중심의,읽기,교육,사범교육,레포트
Ⅰ 읽기, 1. 읽기의 선행연구, 2. 우리 조의 意見, , II. 읽기교육, 1. 읽기교육이란, 2. 7차 교육 과정에서의 읽기교육, 3. conclusion , , filesize : 67K
Ⅰ 읽기
1. 읽기의 선행연구
2. 우리 조의 opinion
II. 읽기교육
1. 읽기교육이란
2. 7차 교육 과정에서의 읽기교육
3. conclusion(결론)
1. 읽기의 선행연구 (1) 상향식 모형 ⇒ 읽기는 의미구성 과정이 아니라 문자의 해독과정이므로, 글의 내용을 단순 수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따 이에 따라 읽기 과정을 세분하고, 위계적으로 유목화하며 문자기호를 정확하게 해독하고 그것들을 서로 결합하여 점차 더 큰 단위로 만들어가면서 의미를 파악하게 된다된다. 이는 상향식 모형과는 달리 독자가 가정하거나 추측한 의미를 토대로 글을 읽어가면서 검증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의미의 원천은 글이 아니라…(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Ⅰ 읽기, 1. 읽기의 선행연구, 2. 우리 조의 의견, , II. 읽기교육, 1. 읽기교육이란, 2. 7차 교육 과정에서의 읽기교육, 3. 결론, , FileSize : 67K , 읽기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상향식 모형 하향식 모형 상호보완식 모형 독해 중심의 교육 과정 중심의 읽기 교육 방법 중심의 읽기 교육 전략 중심의 교육 통합적인 읽기 교육 학생 중심의 읽기 교육
Download : 읽기교육.hwp( 38 )






순서
다.